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솔데의 오식비] 수요미식회 떡볶이 : 공릉동 쪼매매운떡볶이

본문

안녕하세요.

안테나곰 팀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들께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자 노력 중인 '솔데'입니다.

 

 

 

첫 영화 리뷰 솔데의 오영비

 '영화 코코 리뷰'는 잘 보셨나요?


 

 

오늘 첫 글로 채울 솔데의 오롯이 음식을 비추다는 저의 맛 생활을 공유하는 카테고리랍니다.

 


 

'솔데의 오식비'란 오롯이 음식을 비추다의 줄임말로 세상의 많고 많은 음식점들 중, 솔데가 자신있게 소개할만한 음식과 밋집들을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본 페이지를 통해 소개되는 모든 음식점과 음식들은, 솔데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집 그리고 음식들이며 그렇기에 최소한 3회 이상 방문한 음식점 또는 맛 본 음식들입니다.

 

앞으로 이 공간을 통해, 맛을 즐길 줄 아는 분들에게 맛있는 음식점과 음식을 다양하게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나 제 리뷰에는, 여러 차례 그 집의 음식들을 맛보며 스스로 터득한 '맛있는 녀석들' 맛집 소개 때 항상 이어지는 팁과 같은 맛있게 먹는 팁 그리고 특히 추천하는 메뉴들이 함께 리뷰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공릉동 터줏대감 학교앞떡볶이 '쪼매매운떡볶이'

 

만약  노원구 공릉동에 들러 동네 주민에게 원자력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 과기대) 근방에 이름난 떡볶이집을 소개해달라고 한다면 크게 두 곳을 추천 받게 되실 겁니다.

 

하나는 즉석떡볶이집인 멍텅구리 즉석떡볶이 집, 그리고 다른 하나는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수요미식회 떡볶이집 쪼매매운떡볶이 입니다. 두 집 모두 공릉동에서 내노라할만큼 오랜 기간 동네 주민들의 떡볶이를 향한 욕구를 채워준 곳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찾는 분식집들입니다.

 

그 가운데 저는 특히, 쪼매매운떡볶이 집을 참 좋아합니다.

  

 

 

 

 

 학교앞떡볶이 맛집 '쪼매 매운 떡볶이'

 

공릉동 쪼매 매운 떡볶이 분식점의 가장 큰 특징은

 

1) 쉽게 물리지 않는, 기본기 충실한 맛의 떡볶이

 


 

2) 장정 두 사람이 10000원으로도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저렴하고 푸짐한, 다양한 종류의 분식

 


 

3) 바쁜 와중에도 늘 손님들을 배려해주는 주인 자매 분들입니다.

 



 

(1) 기본기가 가득 차있는 맛있는 떡볶이

 

많은 분들이 떡볶이하면 떠올리실 맛이 이곳 떡볶이에는 가득 차있습니다.

 

쪼매매운떡볶이 떡볶이는 기본적으로 쫄깃한 밀가루떡 떡볶이에요. 저 같은 30대 아재들에게는 어릴적 학교 앞 분식점에서 맛보던 바로 그 쫄깃함을 떠올리게 하는 떡볶이입니다.

 

그리고 이 곳의 떡볶이는 국물 떡볶이 랍니다. 떡볶이를 주문하면 떡볶이와 함께 자작한 국물이 높이가 높은 그릇에 가득 담겨 나온답니다. 사실 떡볶이떡보다는 떡볶이 속 어묵과 다른 분식류를 좋아하는 저 같은 입맛에는 들릴 때 마다 이 점이 참 좋아요. 떡볶이떡은 상대에게 양보(?)하고 국물로 다른 메뉴들에 찍어먹어가는 재미를 마음껏 누릴 수 있거든요.

 

무엇보다 이 곳 떡볶이 소스 (국물) 은 중용의 미덕을 제대로 보여주는 맛입니다.

이름의 '쪼매'는 이 곳을 들르면 들를수록 맛보면 맛볼수록 '과하지 않게, 맛을 뽐낸다'는 뜻으로 들립니다.

 

결코 과하게 맵지 않으면서, 소스의 무게감이나 소스 재료들의 맛이 적절하게 어우러져서해서 쉽게 물리지 않는 맛입니다. 특히나 국물 떡볶이 메뉴가 쉽게 빠지기 쉬운 맛의 단점인 밀가루떡 등이 가진 점성이 국물의 맛을 저해한다던가, 소스의 매운 맛이 너무 강하거나 약해서 다른 소스와의 어우러짐을 해친다던가 하는 과함이 없습니다.

 

맛의 '중용의 미덕'이라는 표현이 별거 아닌 문장처럼 들릴 수 있지만, 떡볶이 계(?)에 있어서 제가 이런 이름을 붙여줄 수 있는 곳은 정말 극히 드물답니다. 즉, 나름대로 고민해서 쓴 극찬의 표현이에요.

 

이 중용의 미덕이 있어, 더 많은 이들이, 더 자주 그리고 더 많이 이 곳의 떡볶이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나오는 떡볶이 맛있게 먹는 법 솔데의 맛팁 꿀팁 하나!

참고로 이 팁은 이 집을 저와 자주 들르는 지인과 전 직장 동료들에게까지 인정 받은 팁이랍니다!

 

이미 퍼질만큼 퍼지긴 했지만, 그래도 제 고유의 아이덴티티 (맛팁에 정체성 넣는 과한 식도락가 1인)가 담긴 저만의 맛팁이므로 본 포스팅의 공감 수가 10개가 넘는 순간,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솔데의 맛팁

 

수요미식회 떡볶이 공릉동 쪼매매운떡볶이 메뉴 더 맛있게 즐기는 법

 

이제 떡볶이 소개는 마쳤으니, 이 집의 다른 메뉴들도 소개해드릴게요.

 

 

 

(2) 가벼운 주머니로 배를 한가득 채우는 저렴하고 다양한 메뉴들

 

이 곳은 무엇보다 분식의 가장 기본적인 미덕인 '저렴하고 푸짐한 그리고 다양한' 메뉴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떡볶이 2인분이 1만원을 넘어가고, '고급' 떡볶이가 많아져가는 이 시대에 쪼매매운떡볶이 가격 은 쪼매매운떡볶이 메뉴판 을 보면 알 수 있듯 매우 저렴한 편이랍니다.

 

이곳을 좋아해서 저를 보러 떡볶이 먹으러 동네에 들를 때마다 항상 이곳을 함께 찾게 되는 장정 지인이 있는데, 둘이 정말 배부르게 먹고 약간 남기는 정도로 시켜도 12000원 정도가 나온답니다.

 

에이, 둘이 떡볶이 먹으며 12000원이면 과한거 아니야? 싶으실 수 있지만... 일단 그 가격에 맞추어 주문해보시면 압니다. 양이 마나. 지인짜 마나.

 

그냥 둘이 아니라 장정 둘이 먹어도 남길까 걱정하게 되는 양이랍니다.

 

아래 쪼매매운떡볶이 메뉴판 을 보세요.

 


 

쪼매매운떡볶이 떡볶이 가격 2500원

쪼매매운떡볶이 순대 가격 3000원

쪼매매운떡볶이 튀김 가격 4개 2000원 (선택가능)

쪼매매운떡볶이 새우볶음밥 가격 3500원

쪼매매운떡볶이 어묵 가격 500원

쪼매매운떡볶이 모듬꼬치 오뎅 가격 1000원

쪼매매운떡볶이 쪼매김밥 가격 1200원

(21일자로 쪼매김밥은 1500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위에서 제가 칭찬에 칭찬을 더한 떡볶이 국물은 바닥을 드러낼만하면 가게 사장님들이 오가시며 '필요하면 국물 더 드릴게요. 언제든 이야기해줘요.'라고 이야기하시며 리필해주신답니다. 그리고, 배운 식도락가라면 1번 이상 리필은 노노노노! 중용의 미덕을 지킵시다!

 

제가 자주 먹는 메뉴들의 사진을 올리니, 눈으로 이 곳의 메뉴들을 맛보아보세욧!

 


 

 

(3) 친절한 음식점 상을 주고 싶을만큼 친절한 사장님들!

 

사실 무엇보다 이 집을 자주 들르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어린 시절 학교 앞 분식점 이모님이 떠오를만큼 친절하고 또 친절한 두 사장님 때문이랍니다.

 

특히나 자매 사장님 중 맏언니로 보이시는 분의 친절함과 응대는 앞에서 설명드렸던 '쪼매'의 뜻이 정말 '적절한' 이라는 뜻이 분명하다고 느껴질만큼 과하지 않게 마음을 데워준답니다. 그런 맏언니 사장님 곁에서 묵묵히 하지만 푸짐하게 그릇을 채워주는 동생 분과 주방의 어머니를 비롯 매장 분들의 전반적인 친절함이 이 집을 찾을 때마다 (맛도 정말 좋지만) 맛보다 더 저를 행복하게 하는 점이랍니다.

 

이 집이 가진 다양한 배려 포인트들은 직접 가보셔서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워낙 세상이 하수상해서, '무언가 친절합니다'라고 쓰면 '저도 해주세요!' '왜 저는 안 해주세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혹여나 계실까 친절한 맛집 포인트들을 적다가 살포시 지웁니다.

 

분명, 맛을 배가시키는 친절함이 가득한 가게인걸 알게 되실거에요.

 



 

적절하게 사랑스러운, 공릉동맛집 쪼매매운떡볶이

 

이렇듯, 공릉동분식점 쪼매매운떡볶이는 적절하고 적당한 매력이 가득하답니다.

 

많은 떡볶이 프랜차이즈들이 시류에 따라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요즈음에도, 이러한 동네 분식점의 꾸준하고 적절한 맛의 역사는 동네마다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점에서, 수요미식회 떡볶이 맛집 에 쪼매매운떡볶이 가 소개 된다는 것은 분명 적절한 일이라 여겨집니다.

 

동네 분식점이라는 표현도 당연히 어울리지만, 맛만 놓고 보자면 결코 맞추기 어려운 쉽지 않은 분명한 맛의 적절함을 갖춘 기본기와 뚝심을 지닌 떡볶이 맛집 공릉동 쪼매매운떡볶이 를, 수요미식회 공릉동 맛집으로 공릉주민으로서 추천드립니다.

 

 

 

 

 

어제 저녁에도 함께 쪼매매운떡볶이를 들러준 저의 떡볶이 메이트이자 본 팀블로그 주인장이신 안테나곰님께 이 맛집 리뷰를 바칩니다.

 

 

 

그럼, 다음 맛집 리뷰에서 또 만나요.

 

 

 

본 리뷰를 쓰기 까지 먹어 온 모든 쪼매매운떡볶이 메뉴는 당연히 저 또는 일행의 사비로 지불되었습니다. 당연히, 본 리뷰는 누구에 의해서 무언가 대가를 바라고 쓴 리뷰도 아니구요!

 

그! 러! 니! 까!

저 솔데가 앞으로도 이러한 리뷰를 신나서 쓸 수 있도록 작은 동참 하나 해주실 수 있을까요?

 

바로 아래의 공감 버튼을 (로그인 없이) 눌러주시면, 제가 더 힘내서 다음 리뷰를 쓸 수 있을거랍니다. 덧글이요?! 오브코스! 땡땡큐베리머치!

 

자타공인 투머치토커 수다쟁이 솔데에게 덧글을 남겨주시면, 마음 다해 덧글로 답드릴게요.

 

솔데의 좋은 리뷰 만들기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경축 *

본 오식비 초반에 말씀드린,

제가 쓴 인스타그램의 영화 코코 리뷰가, 디즈니의 감동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었답니다.

 

본 블로그의 리뷰는 인스타그램의 리뷰보다 더 많은, 그리고 깊은 이야기를 함께 담았으니 읽으시는 분들께 애니메이션 코코의 감동을 조금이나마 더 간직하실 수 있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http://antennagom.com/133

 

저의 영화 코코 리뷰를 읽어주시고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땡큐 디즈니! 땡큐 픽사!

 

시사회와 리뷰 이벤트를 제공해주시고 알려주신 인스타그램 카일로 렌 님께 역시나 땡큐!

 

앞으로도 좋은 영화 리뷰, 여러 이야기들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8.01.17 23:20 신고
    요ㅡ즘 떡볶이가 너무 맛있어요
    매일해먹는데 질리지가않네요
    같이 갈 사람이라도 있으면, 맛있는 떡볶이집 가서 먹을건데ㅠ아쉽네요
    대리만족하고 가요
    잘보구가용^^♡꾹! !
    • 프로필 사진
      2018.01.18 02:17 신고
      앗! 저도 종종 집에서 떡볶이를 해먹는답니다. 요즘엔 워낙 이런 류의 즉석 식품이 발달해서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수 있더라구요. 물론 직접 가서 먹는 맛에는 고유의 맛과 각종 추억들이 따라 붙으니 더욱 좋지만요 :) 이 집이나 많은 분식점들은 혼자 들러도 먹을 수 있는 2인용 테이블을 가지고 있으니 사실 혼자 갈수도 있는데, 혼자 가면 다양한 메뉴를 못 먹으니 또 아쉬운 감도 있어요. 얼른 좋은 분과 약속 잡으셔서 맛난 분식점 음식들 모두 섭렵하시길 바랄게요! 들러주시고 덧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곧 답방으로 찾아뵐게요^^
  • 프로필 사진
    2018.01.18 15:43 신고
    사진으로 봐서 그런가? 양이 많아 보이지 않아요..
    한번 가서 직접 봐야 정확하게 알 것 같네요. ^^;
    • 프로필 사진
      2018.01.18 15:57 신고
      아앗! 저희는 항상 가서 푸짐하다라는 생각만 해서 그런지 양이 어떻게 보인다라고 생각하고 사진을 찍어보질 않았네요 ㅎ 말씀 듣고보니 왠지 양이 적어보이게 찍혔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근데 절대 안 적어요 :) 아마 직접 가보시면 느끼시겠지만, 12000원치 주문했을때 남자 장정 둘이 먹고 포만감 느낄 수 있는 양이라는 표현이 적절하다고 느끼실거라 믿어봅니다 +_+
      저희가 주문하는 조합이 궁금하시면 덧글 주시면 살짜쿵 알려드릴게요 +_+
      좋은 오후 보내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