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오늘은 사대보험 납부확인서 (완납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초록창에 사대보험 포탈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탈이라는 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로 이동합니다.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 산재 등 4대보험 징수 관련 통합 서비스를 하는 곳인데요. 

사이트 접속 후 개인인증과 사업장 로그인으로 크게 나뉘어 있는데요. 사업장으로 확인을 원하시면 사업장으로 개인으로 확인하실 거면 개인인증 메뉴를 클릭합니다. 개인인증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따로 회원가입없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 화면처럼 메뉴가 나오는데요. 개인 주요서비스 탭에 납부확인서 발급신청을 클릭하면 완납증명서 및 납부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건강보험의 납부확인서 출력은 아래 처럼, 발급용도를 납부확인용 또는 원하는 발급용도를 선택한후 해당기간을 선택하면 건강, 장기요양보험로 또는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따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출력을 누르면 본인 생년월일이 비밀번호인 PDF가 다운로드 되는데요. 생년월일은 6자리 (년월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연금보험 납부확인서는 아래와 같이 확인서에 납부확인용 또는 원하는 목적을 선택합니다. 용도에 따라 입력폼이 조금 틀린데요. 아래와 같이 납부확인용으로 선택하였을 경우 발행신청년월을 선택한 후, 지역 또는 직장을 선택합니다. 

만약 연금보험 가입 사업장이 두 곳이상이라면 사업장 선택을 통해 따로 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절차대로 어렵지 않게 4대보험 납부확인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