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닌텐도를 구입한지도 벌써 1년정도 된 것 같습니다. 생업이 있어 매일 매일 잡고 있지는 않았습니다만, 틈틈히 재미있게 즐기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독 어탭터에 꽂아놓고 자고 일어났는데 전혀 켜지지 않더라구요. 닌텐도 스위치의 보증기간은 1년. 제 구입일자로 부터 계산해보니 보증기간이 20일밖에 안남았더라구요. 번거롭지만, 차라리 다행이다 싶어 얼른 닌텐도 스위치 AS 센터로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닌텐도는 방문접수를 받고 있지 않습니다. 초창기에는 방문 수리 접수도 받았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택배수리만 지원하고 있으니, 따로 들고가셔도 접수가 안되리라 생각됩니다.

 

온라인 수리 접수

AS 신청은 사이트에서 접수를 받는데요. 먼저 닌텐도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고객지원] - [고객지원 홈페이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고객지원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온라인 수리접수 메뉴를 클릭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AS 접수 유의사항 

도착한 후 수리판정 / 발송까지 약 10일(영업일기준, 주말, 공휴일 제외)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방학이나 연휴시즌에는 처리가 더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번에 제가 닌텐도 스위치 AS 신청을 보냈을때는 판정이 도착하자 마자 당일 완료되었고, 작년에 조이콘 쏠림 현상때문에 보냈을때는 일주일이 좀 넘게 걸렸던 것 같습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보증서를 동봉해야 하는데요. 만약 온라인으로 구입했다면 보증서가 없죠. 구매 영수증을 온라인 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잘 보관하셨다가 보증기간내 수리시 동봉해야 합니다. 출력을 하셔도 되고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서 이메일로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수리 접수 페이지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AS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이뤄지는 데요. 사이트에서 수리 내용을 입력후에 택배로 닌텐도 스위치 AS 센터에 착불로 보냅니다. 만약 수리비가 있다면 확인 후 입금 하고 다시 택배로 받으면 됩니다.

내용 확인 후 [온라인 수리 접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검사비에 대한 내용이 여러차례나오고 있습니다.

무분별한 AS 신청에 대해 여러 기업들에서 이런 기본 검사비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닌텐도에서도 보증기간내에는 이상이 없을때 검사비는 무상으로 처리되나, 유상처리 안내후 검사취소를 할 경우에는 검사비가 나온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증기간 후 이상없는 경우에는 면제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 검사비를 입금 하지 않는 경우가 꽤 많은 것 같더라구요. 1년이 경과했을때는 해당 제품을 폐기처분한다고 하니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확인할 내용이 있다면 확인 후 [다음단계]를 선택합니다.

주소는 수리 후 반품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휴대폰 번호과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그 휴대폰과 메일로 처리상황이 자동발송됩니다. 첨부파일을 할 수 있으면 좋은데, 온라인으로 구입하셨다면 구입영수증을 프린트하여 제품과 함께 동봉하시던지 또는 이메일로 첨부하여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고장증상 입력 후 신청을 하면 수리접수 번호가 나옵니다.

접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메일이 오는데요. 여기서도 접수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온라인 몰 구입 영수증 보내는 메일 주소

확실한 건 전화문의로 물어보시는 것이 확실합니다. 왜냐하면 작년에 메일 보냈던 주소와 이번에 메일 보낸 주소가 다르더라구요. 어찌되었든 말씀드리면, 고객지원센터 이메일은 nin000@nintendo.co.kr 입니다. 0은 영문이 아닌 아라비아숫자라고 유의해달라고 합니다. (애초에 메일 주소를 저렇게 만드는 게 ...) 메일 보낼때에는 이름과 전화번호와 수리접수 번호를 꼭 같이 적고 영수증을 첨부하여 보내야 합니다.

 

택배발송

이제, 택배발송을 해야 합니다.

저는 우체국에 직접가서 택배를 보냈습니다만, 우체국 택배 접수 번호 (1588-1300)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 같습니다. 일반 택배를 착불로 보내겠다고 하면 되며, 제 경우 우체국에서 작은 택배 박스 구입후 보내서 박스비용만 부담했습니다. 

 

1. 보증서

2. 수리할 제품

3. 닌텐도 스위치 수리접수 번호 (혹시 몰라서 저는 핸드폰번호, 이름도 같이 적었습니다.)

 

위와 같은 것을 제품은 뾱뾱이 비닐로 잘 감싸서 포장하고 착불로 발송하였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 부천시 원미구 평천로655 테크노파크 4단지 402동 503호 한국 닌텐도 AS센터 (우편번호 : 14502)

 

입니다. 접수하게되면 휴대폰으로도 위 주소가 오게 되니, 그걸로 확인하셔도 됩니다.

 

진행상태

택배를 보내고 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데요. 각 진행상황마다 메일과 문제를 보내줘서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AS센터에 도착하면 받았다고 메일이 오며, 택배 박스를 개봉하면 개봉했다고 문자가 오더라구요.

 

판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빨리 받을 수 있었는데요. 거의 센터에 도착한지 하루 만에 판정완료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판정상태를 보내주며 거의 당일 택배가 발송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수리 신청 내역 확인

닌텐도 스위치 수리 접수 사이트에서도 신청 내역및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가입없이 수리 신청이 편리했는데요. 수리현황도 위 캡쳐화면처럼 이름과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내역이 조회됩니다. 

 

작년 11월에 받은 조이콘 AS 내역에 대한 것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상세내역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판정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닌텐도 스위치 AS 수리 의뢰는 위 내용처럼 전원 불량으로만 판정되어 무상 수리 받게 되었습니다. 본체에 저장된 게임데이터의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좀 아쉽지만 또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택배는 우체국답게 굉장히 빠르고 정확하게 이뤄졌습니다. 총 걸린 기간은 이번에는 일주일이 채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번 조이콘 수리시에는 2주가 넘게 걸렸으니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택배로만 수리가 가능한 것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만, 그 외의 부분은 굉장히 디테일하게 상황을 알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조이콘과 같은 경우 제품의 결함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쏠림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서 수리 만족도 보다는 기기 완성도가 좀 더 높아졌으면 하는 바람도 듭니다.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AS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