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약정을 끼고 가입하게 되는데요. 무약정,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분도 계시지만 일반적으로는 2년 또는 3년 약정을 선택하고 단말기기 할인을 받거나 요금할인을 받고 약정기간 동안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정기간 내 해지를 하거나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거나 또는 공시 지원금을 받고 산 단말기를 약정기간 내 다른 기기로 변경을 할 때도 위약금이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KT 위약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위약금 조회 방법

1. KT 고객센터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왼쪽 상단에 3줄로 된 햄버거 메뉴를 누릅니다.

3.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가입변경] 메뉴를 차례로 터치합니다.

예전 앱들보다 훨씬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4. 가입정보 조회에서 KT 위약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할인 지원금이라는 부분에 오늘 해지할 경우 내야할 위약금이 나와있습니다. 그 부분을 터치해 볼까요.

5. 위약금 및 할인 반환금 예상 금액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제 경우는 143,716원이네요. LTE 스폰서 3으로 가입되어있고 약정 만료일 역시 아래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6.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현재까지 실제 할인받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요금할인으로 33만 원가량을 할인받았고 그중 지금 해지한다면 14만 원 정도를 다시 위약금으로 납부해야 한다고 나오게 됩니다.

예전 KT 고객센터 앱보다는 훨씬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했는데요. 같은 통신사를 쓸 경우 위약 기간 내라도 일정 요건이 맞으면 위약금 유예를 해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KT위약금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