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감염병 사태로 가정에서도 체온계를 많이 구비하기도 하고, 영유아가 있다면 필수 구비품이 되었는데요. 그중에서 브라운 체온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가 아니기 떄문에 브라운 체온계 고장시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브라운 체온계 AS 센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브라운 체온계 직구제품 수리는?

출처 : 브라운 헬스케어 사이트

브라운 체온계는 브라운 헬스케어 코리아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체온계나 혈압계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직구가 많다보니 국내에 정식 수입으로 수입된 제품의 경우는 수리가 가능하지만, 해외 직구 제품인 경우 브라운 정품이 맞더라도 수리해주지 않는다라고 사이트 초반부터 공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고장이 잘 나지 않는 제품이지만, 혹시 고장시 체온계 AS가 걱정이라면 브라운 국내 정식 수입 제품을 구입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대상 제품의 범위로 한국전용제품에 한하는 것을 다시 한번 명기하고 있습니다. 

브라운 체온계 AS 방법으로는 수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수리 대신 교환 서비스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브라운 체온계 품질보증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1년으로 구입시 영수증이나 카드 명세서, 품질보증서에 표시된 구입일로부터 판단하게 됩니다. 이런 것이 없을 경우 시리얼번호 또는 로트 번호를 확인하여 제조일로부터 2년까지를 보증하게 됩니다.

대부분 구입시점에서 1년이 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수증을 잘 보관하신 후 로트 번호 또는 시리얼 번호와 비교하여 유리한 쪽으로 적용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트번호는 IRT 시리즈 제품인 경우 "21019K45249"라면 앞쪽 세자리 210은 1년 중 210번째 날이 생산일 이며 뒤 두자리 19는 2019를 뜻합니다.

BNT400 제품의 경우 로트번호가 "01220TAV"라고 써있다면 앞쪽 세자리 012 는 1년 중 12번째날에 생산된 제품이라는 뜻이며 뒤의 20 이라는 숫자는 2020년에 생산되었음을 뜻합니다.

브라운 체온계 AS 센터 접수 방법

기존에는 웹사이트에서도 접수를 받았는데, 링크가 없더라구요. 현재는 카카오톡과 내방, 또는 서비스센터에  접수하는 것으로 AS 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방할 수 있는 브라운 체온계 AS 센터는 1곳으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오피스 A동 8층 입니다. 

전화번호는 1588-6237이며

카카오톡으로도 플러스친구 검색 "브라운 헬스케어 서비스센터'를 검색하여 추가한 후 서비스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접수시 보내는 택배비는 본인이 부담하며 수리가 끝난 후 받는 택배비는 브라운 헬스케어 쪽에서 부담합니다.

브라운 체온계 AS 교환 기준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브라운 체온계 자체의 기능상 고장이 있을 경우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나머지는 모두 유상교환입니다. 수리 대신 유상교환이므로 수리비가 저렴하지 않으며, 모델이나 상황에 따라 브라운 체온계 AS 시와 인터넷 최저가 금액과 별 차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가격적인 비교는 본인이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유상교환 가격은 최대 4년까지 사용년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브라운체온계 AS 센터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